[언론보도] (6/13 ~ 6/19) 관련기사 모음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Press Release

협회는 정부의 에너지관련 정책 수립 및 지원, 회원 간 비즈니스 모델 공유 및 애로사항 해소, 정책제도 개선연구, 해외 진출지원, 산업의 보급·확산 및 이용 촉진 기반조성, 신기술 연구 및 인재양성 등의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언론보도] (6/13 ~ 6/19) 관련기사 모음

페이지 정보

작성자 bems 댓글 0건 조회 976회 작성일 24-06-17 17:59

본문

저작권 관계로 기사가 위치한 언론사 사이트의 홈페이지(메인 혹은 초기화면) 주소(URL)를 게재합니다.




(에너지데일리) 동서발전,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에너지전환 상생포럼 개최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는 19일 한국발전인재개발원에서 ‘2024년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에너지전환 상생포럼’을 개최했다.
에너지전환 상생포럼은 동서발전이 협력사와 에너지산업 동향과 최신기술 현황을 공유하고, 미래 에너지 산업의 환경 변화에 대응해 ‘함께 성장하는 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http://www.energydaily.co.kr




(CWN) 건물부문 탄소중립 고민하는 ‘녹색건축 미래포럼’ 개최

한국부동산원은 오는 27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노보텔앰배서더 강남에서 ‘2024년 제2회 녹색건축 미래포럼’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국토교통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부동산원에서 주관하는 이번 포럼에서는 탄소중립 정책의 사회·경제적 영향 파악을 통한 신 건물부문 탄소중립 방안을 모색하며, 폭넓고 다양한 관점에서 전문가들과 함께 비전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대화의 장을 펼친다.

https://cwn.kr




(이데일리) “FEMS 사업으로 전기료 6% 세이브”…무탄소화 돕는 산단공

FEMS는 공장 내 설비의 에너지 측정부터 모니터링, 분석, 계획, 제어를 통해 공장 내에 공급, 소비되는 에너지를 최적화 시켜주는 에너지관리시스템으로 한국산업단지공단(산단공)이 설치를 지원한다. 2020년 495개에서 지난해 795개곳까지 지원을 늘렸다. 산단공의 대표적 무탄소화 사업이다.

https://m.edaily.co.kr/




(에너지데일리) “삼성전자, 2030년 RE100 달성하면 14조 아낄 수 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을 포함한 동아시아 빅테크 기업이 사용 전력을 2030년까지 100% 재생에너지로 전환할 경우 환경적·경제적 편익이 상당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국제 환경단체 그린피스는 13일 동아시아 최대 테크 기업인 삼성전자, TSMC, SK하이닉스,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등 13개 기업이 2030년까지 100% 재생에너지 채택 시 편익이 어떻게 될지 예측한 ‘테크기업 파워게임 : 동아시아 전자산업 공급망의 재생에너지 채택에 대한 비용-편익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

http://www.energydaily.co.kr




(파이낸셜뉴스) "기후위기 시대, 주택 에너지효율화에 건설업계 동참해야“

이명주 명지대 건축대 교수는 13일 "정책 수립과 추진 과정에서 이해관계에 따른 입장 차이와 애로점도 있겠지만 이는 극복의 과제이지 회피의 이유가 될 수는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나라마다 넷제로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며 "우리나라도 '2050 탄소중립 선언' 후 건물 분야에서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건물부문이 우리나라 온실가스 배출의 약 25%를 차지하는 만큼 제로에너지 로드맵, 인증제 등의 중요성은 매우 크다"고 강조했다.

https://www.fnnews.com/




(칸) 서울E드림센터, 건물 온실가스 실배출량 감축 모색

서울에너지드림센터(센터장 이용성)는 6월26일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과 건물 온실가스 감축방안의 이해’ 세미나를 개최하며 건물 온실가스 실배출량 감축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상암동 평화의 공원에 위치한 국내 최초 에너지자립형 친환경 공공건물로 서울 도심 속에서 환경·에너지·기후변화에 관련된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이다.

http://www.kharn.kr/




(에너지데일리) 한-미 대표 연구기관, 탄소중립 핵심기술 공동 개발 나선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은 지난 14일 대전 본원에서 미국 로렌스리버모어 국립연구소(LLNL)와 수소, 이차전지, 탄소 전환·활용(CCU) 등 탄소중립 핵심기술 전반에 대한 연구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글렌 폭스(Glenn Fox) 본부장 등 10명의 연구진으로 구성된 LLNL 방문단과 에너지연 대표단은 워크숍에서 각 기관의 연구분야를 소개하는 한편, 공통 연구분야의 협력점을 모색하고 향후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http://www.energydaily.co.kr
(우 08504)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대성디폴리스 B동 2708호(가산동 543-1)
Tel. 02-6092-1115~7 | Fax. 02-861-9913
Copyrightⓒ한국EMS협회. All rights reserved. E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