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MS협회, 동남아 수출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페이지 정보
작성자 bems 댓글 0건 조회 459회 작성일 25-04-01 18:05본문
- 동남아 시장 진출의 교두보! 에너지·ICT 혁신제품, 베트남·인도네시아로 수출 기회 확대 -
㈔한국EMS협회(회장 박찬우)가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2025 수출컨소시엄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한국EMS협회는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우수한 기술과 제품이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수출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지역에 구축된 탄탄한 현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바이어 상담 및 수출성과를 창출해 온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2025 수출컨소시엄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고 한국EMS협회가 수행하는 공식 수출지원 프로그램으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운영된다. 이 사업은 해외 바이어 발굴 및 매칭, 현지 수출상담회 개최, 사후 계약 지원 등 수출의 전 과정을 포괄적으로 지원하며, 특히 에너지 효율화 및 디지털 전환 관련 유망 제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이 글로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돕는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EMS협회는 사전 준비 강화와 시장 맞춤형 바이어 매칭 전략을 통해 실질적인 수출성과 창출을 목표로 본 사업을 설계했다. 이에 따라 3월에는 1차 참여기업을 모집했으며, 4월에는 추가 모집을 통해 더 많은 유망기업을 선발 중이다. 이후 5월에 최종 참여기업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바이어 매칭과 수출상담 준비에 착수하게 된다.
본 사업은 △에너지관리시스템(EMS), 건물자동화시스템(BAS) △스마트시티·빌딩·홈 제품 및 솔루션 △스마트가전, ICT 융합제품(IoT, AI,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전기전자·자동제어·에너지효율화 관련 기기 및 시스템 △냉난방 환기·공조시스템(HVAC), 고효율 조명 등과 같은 에너지·스마트기술 분야 제품 및 솔루션을 수출하고자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에너지 효율화 제품 및 솔루션 수출컨소시엄사업’은 3단계로 구성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1단계는 사전준비단계로 바이어를 사전발굴하고 매칭비용, 해외마케팅비용, 홍보비용, 컨텐츠제작비용 등을 지원한다.
2단계는 현지활동으로 수출상담회 개최, 통역 및 이동 등 제반비용을 지원한다. 수출대상 도시는 베트남 호치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등으로 현지방문기간은 오는 9월 22일부터 27일까지로 예정됐다.
3단계는 성과확산을 위한 바이어 사후관리 및 계약 연계 등을 지원한다.
신청방법은 중소기업 해외전시포털(www.sme-expo.go.kr)에 온라인 등록 후 주관단체인 한국EMS협회를 검색해 안내에 따라 절차를 진행하면 된다. 신청서류는 △참가신청서 △수출성장성 평가표 △참가동의서 △회사 및 제품소개서 △중소기업확인서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사업자등록증 등이 필수항목이며 양식은 한국EMS협회 홈페이지(http://ems.re.kr)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한국EMS협회는 동남아 주요 도시의 유관기관, 협회, 기업체와의 실질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중소기업의 수출성과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에너지 솔루션 및 스마트 기술 분야의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이라면, 이번 수출컨소시엄을 통해 현지 바이어와의 직접 상담 및 수출 계약 체결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글로벌 시장 진출의 문을 두드리는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 사업공고 링크 : http://bems.or.kr/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1145
- 이전글말레이시아 건물자동화시스템협회과 MoU 체결 25.05.19
- 다음글한국형 스마트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S-BEMS), 베트남 하이퐁 스마트시티에 첫발을 내딛다 25.01.02